top of page

HPA Tech Retreat 가상 프로덕션, 원격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HPA Tech Retreat: 가상 프로덕션, 원격 프로덕션 등

2022년 3월 15일


톰 코플린 지음

2022 HPA Retreat는 2021년 가상 이벤트 이후 2월에 물리적 이벤트로 돌아왔습니다. 미국 COVID 셧다운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열린 2020 이벤트에서, 리트리트는 비디오 캡처 및 제작을 위해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원격 워크플로. 2020년 행사는 또한 스튜디오 프로덕션의 새로운 유연성을 가능하게 하는 LED 비디오 월의 일부 사용을 특징으로 했으며, 두 가지 모두 팬데믹 기간 동안 작업을 계속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영화와 방송의 수렴 월요일 세션에서는 카메라 효과 및 편집을 위한 카메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한 편에서는 2022 슈퍼볼 하프타임 쇼 제작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Phil Galler는 Lux Machina의 가상 프로덕션 작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가상 스튜디오의 좋은 디자인은 중요하며 모니터링, 손쉬운 신호 관리, 신호 상태 및 상태에 대한 정보에 대한 명확하고 빠른 액세스, 신호 유형의 유연한 배포가 포함됩니다. 오른쪽 그림은 LED 볼륨 스테이지가 있는 가상 스튜디오의 신호 흐름을 보여줍니다.

Galler는 그들이 사용한 기계실을 보여주고 다양한 종류의 젠록, 시네마 인코더, 카메라 추적 및 방송 신호 통합 기능이 있는 12대의 Sony Venice 카메라 사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2020을 위해 4개의 방송 카메라를 사용한 예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는 240시간의 라이브 콘텐츠와 플레이어/탤런트 상호 작용이 포함됩니다. Galler는 영화와 방송을 병합하는 FIZ(Focus-iris-zoom) 워크플로를 포함하여 향후 단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색상 워크플로 자동화 실시간 방송 비디오에 특히 유용한 멀티캠 ICVFX(In-Camera Visual Effects) 워크플로.

향후 워크플로는 모든 카메라 본체, 영화 또는 방송에 통합된 PTP(2059-2)를 사용하여 SMPTE ST 2110 표준과 함께 작동합니다. 워크플로에는 240fps ~ 360fps를 지원하고 현재는 100GbE 및 200GbE와 함께 작동하고 향후에는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휴대용 고해상도 고속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PRG의 Morgan Kellum, Cyanview의 David Bourgeois, Mobile TV Group의 Mark Chiolis(진행자), Digital Cinema Collective의 James Coker 및 Kevin Norris(프리랜스 비디오 엔지니어)와 함께 또 다른 패널 토론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실시간 제작을 위해 방송과 시네 워크플로를 결합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어서 Fox Entertainment Group의 중재자 Payton List, American Society of Cinematographers의 Bill Bennett, AJA Video Systems의 Tim Walker와 함께 Fox Sports에서 제작한 "Field of Dreams"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는 패널이 이어졌습니다 . Landmark Group의 Ron Williams도 패널에 합류하여 YouTube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 Coachella 및 Billie Eilish와 함께하는 콘서트 비디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Fox Sports의 "Field of Dreams" 게임의 경우 AJA의 4개의 독립적인 2K, HD 또는 SD 비디오 프로세서와 1개의 4K 또는 Ultra HD 비디오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관리했습니다.

이 세션에 이어 2021년 11월에 만나 방송과 영화의 세계가 어떻게 결합하는지에 대해 논의한 NAB의 Cine Consortium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NAB Cine Consortium의 의장인 Kristin Petrovich가 주도했습니다.

다음 세션에서는 WarnerMedia의 Renard Jenkins, ARRI의 Chase Hagen, Sony의 Dan Perry, Fujinon/Fujifilm의 Tom Fletcher 및 Butcher Bird의 Travis Stevens가 중재하는 TR-X 도구 및 기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Chase는 프로 축구에서 다른 유형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팬은 일부 장면을 위해 얕은 피사계 심도 카메라를 좋아합니다. Sony의 Dan Perry는 회사의 HDC-4800 하이 프레임 레이트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 외에도 베니스 카메라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열리는 Adele의 콘서트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는 HDC-F5500이 방송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Butch er Bird's Stevens 는 실시간으로 실행되고 라이브로 스트리밍 된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Orbital Redux 공상과학 비디오 시리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4K로 촬영되었으며 ATEM Television Studio Pro 4K, ATEM 1 M/E 고급 패널, HyperDeck Studio Mini, HyperDeck Studio, ATEM 2 M/E Production Studio 4K, Teranex Express를 포함한 Blackmagic 장비를 사용했습니다. Fujinon/Fujifilm의 Fletcher는 다중 카메라 Super 35 프로덕션을 위한 서보 시네마 줌 시스템과 시네마 박스 렌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박스 렌즈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 사용되었습니다.



가상 프로덕션 둘째 날은 가상 프로덕션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AI를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징 및 기타 기능을 지원합니다. 음향 측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합성 존재, 직접 보기 LED(dvLED) 가상 프로덕션 및 조명에 대한 흥미로운 시연이 있었습니다. 초고밀도 Sony를 포함하여 3개의 dvLED 벽이 전시되었습니다. 픽셀을 보기 시작하려면 화면에서 약 3피트 이내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LED 월 및 가상 프로덕션에 대한 강연 중 Disguise의 Addy Ghani는 워크플로(왼쪽)의 단순화된 블록 다이어그램을 제공했습니다 . 이러한 직시 LED 벽은 많은 디스플레이 패널과 매우 높은 픽셀 밀도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AOTO 벽은 평방 미터당 270,000개 이상의 도트(0.27 도트/mm 2 )를 가질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존 셋째 날에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영향을 미칠 2022 CES 쇼와 소비자 동향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원격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와 미디어 제작에 AI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ASC는 또한 최신 이미지 캡처 방법(ACES 및 카메라 내 시각 효과 LED 월의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색상 볼륨)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영화 자료를 통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표준 평가 자료 비디오를 선보였습니다.

아카데미 디지털 보존 포럼(ADPF)에 대한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2007년 아카데미는 "디지털 딜레마"라는 디지털 아카이빙 및 보존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2012년에는 "디지털 딜레마 2"를 출판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영화 제작의 디지털화로 인한 보관 및 보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당시 아카데미에서는 디지털 미디어가 필름과 같은 장기 보존 특성을 갖고 있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이 분야에서 작업을 계속했으며 이 프레젠테이션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디지털 딜레마 보고서가 발간된 이후로 디지털 획득은 보편화되었습니다. UHD와 8K를 지원하고,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와 더 많은 사운드 옵션을 포함하며, 가상 프로덕션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제 기존 필름의 해상도 한계를 초과하는 일부 디지털 비디오 형식이 있으며 스트리밍, 양방향 콘텐츠, 몰입형 콘텐츠 및 NFT를 포함하여 콘텐츠를 소비하고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레거시 콘텐츠를 리마스터 및 재등급화하고 이를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송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름의 경우 콘텐츠가 점차 저하되지만 디지털 데이터의 경우 보존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ADPF는 이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 영화 제작자 및 기술자를 한데 모으도록 설계되었지만 COVID가 방해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ADPF는 이제 온라인 모임입니다. ADPF는 새로운 기술과 방법론에 대한 의견을 찾고 기록 보관소와 스토리지 제공업체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기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지 HPA Tech Retreat Innovation Zone에는 디지털 스토리지 지향 기술을 보유한 여러 회사가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Avid, Hammerspace, Object Matrix, Seagate, Spectra Logic 및 Western Digital/SanDisk가 포함됩니다.



2월에 Avid는 원격 포스트 워크플로우를 위한 Avid Nexis Edge 제품을 발표하고 Tech Retreat에서 선보였습니다. Avid Nexis Edge를 사용하면 비디오 편집자가 동일한 비디오 콘텐츠에서 동시에 작업하여 어디에서나 Avid Nexis에서 메타데이터와 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및 bin 메타데이터는 편집자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는 자동으로 가벼운 스트리밍 형식으로 변환되어 표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실시간 원격 편집이 가능합니다. 미디어는 연결이 끊긴 작업을 위해 편집자가 원격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Nexis Edge는 Avid Media Composer Enterprise와 직접 통합되어 중앙 집중식 역할 기반 관리가 가능합니다. 관리자는 간단한 웹 기반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 및 편집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Media Composer Enterprise를 사용하면 각 팀 구성원은 워크플로에서 자신의 필요와 역할에 맞게 맞춤화된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Codex는 MediaVault 및 Transfer Drive 저장 장치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Transfer Drive의 전원 관리 및 열 설계는 성능 제한을 방지합니다. MediaVault는 대량의 프로덕션 데이터를 위한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Eluvio는 디지털 경험(NFT 포함)의 저장, 스트리밍, 발행, 티켓팅 및 거래를 위한 분산형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Eluvio Content Blockchain)을 선보였습니다. Eluvio는 Masked Singer 의 Maskverse 에 대한 Fox의 NFT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

데이터 센터 코로케이션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인 Equinix도 디지털 스토리지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하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엣지에서 생산 워크플로를 위한 서비스인 Equinix Metal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Equinix Fabric은 개인용 고성능 저지연 SD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물리적 네트워크 인프라 없이 원격 지역, 고객 및 파트너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Equinix Network Edge; SMPTE ST 2110-10 사용 사례에 대한 Equinox Precision Time.

Hammerspace는 회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글로벌 데이터 환경을 사용하여 미디어 콘텐츠 액세스를 시연하고 있었습니다. Hammerspace는 글로벌 데이터 환경이 어디에 있든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액세스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합니다. 조직은 컴퓨팅 리소스, 인프라 비용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위치로 데이터를 이동하고 분산된 인력이 로컬에서 파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데이터를 쉽게 저장, 보호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또한 필요할 때 고성능 로컬 액세스를 제공하면서 원격으로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bject Matrix는 MatrixStore Cloud를 사용하여 미디어 자산에 즉시 액세스하여 가상 팀이 원격으로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SimpleCloud 서비스를 시연했습니다. SimpleCloud는 IBM Cloud를 기반으로 합니다.


Western Digital/SanDisk는 콘텐츠 캡처, 전송, 편집 및 보관을 위한 다양한 프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는 Pro-Dock 4 Reader 도킹 스테이션과 다양한 인기 있는 카메라 미디어 형식에서 대용량 오프로딩을 위한 Pro-Reader 장치가 포함됩니다(왼쪽 이미지 참조). Red Mini-Mag 카메라 저장 장치용 Pro-Reader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G-Drive 및 G-Drive Pro 데스크탑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대용량 이동식 RAID 스토리지를 위한 G-RAID Shuttle도 선보였습니다. 또한 휴대용 HDD와 SSD도 전시되었습니다.

Scale Logic은 기본 프로덕션 스토리지, 하이브리드 계층형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 원격 워크플로,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포함하는 WorkflowConnect를 선보였으며 모두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작동합니다. 회사는 또한 포스트 환경을 위한 능동 아카이브 플랫폼이자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의 비용이 들지 않는 LogicStore를 선보였습니다.

Seagate는 수 페타바이트의 원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지능형 자가 치유 블록 스토리지 시스템인 Exos Corvault를 전시했습니다. 또한 물리적 데이터 전송을 위한 Lyve Mobile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도 전시되었습니다. Seagate는 또한 데이터 센터에서 Equinix와 함께 제공되는 Lyve Cloud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서비스로서의 스토리지 및 백업 스토리지가 포함됩니다.

Signiant는 SaaS 플랫폼에 연결된 고객 제어 스토리지의 미디어 자산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모듈의 제공을 가속화하기 위해 Lesspain Software 및 Levels Beyond 인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Signiant는 미디어 엔진이 메타데이터를 추출하고 고객 스토리지의 미디어에서 프록시 및 스크러블 가능한 썸네일을 생성하여 연합 검색, 미리보기 및 부분 검색을 허용하는 방법을 시연했습니다.

Spectra Logic은 StorCycle이 관리되지 않는 자산의 파일 속성을 식별하고 액세스 빈도가 낮은 콘텐츠를 저렴한 스토리지 계층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회사는 StorCycle을 통해 프로덕션 환경에서 워크플로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위한 통합 영구 스토리지 계층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Spectra Vail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여 데이터가 생성되거나 저장되는 위치에 관계없이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과 기본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공급업체 종속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Wasabi는 Wasabi Hot Cloud 스토리지 및 Adobe Premiere로 클라우드에서 편집, Wasabi 및 Signiant Media Shuttle로 가속화된 파일 전송 및 관리, Wasabi 및 Scale Logic WorkflowConnect를 통한 하이브리드 미디어 스토리지 및 협업을 시연했습니다.


Tom Coughlin 은 Coughlin Associates의 사장이며 디지털 스토리지 분석가이자 비즈니스 및 기술 컨설턴트입니다. Coughlin Associates는 2009년부터 M&E 전문가의 디지털 스토리지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2022년 설문조사 결과는 전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디지털 스토리지에 대한 2022년 Coughlin Associates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요약은 연락처 정보를 남기는 설문조사 참가자에게 제공됩니다.

bottom of page